티스토리 뷰



오늘은 하나의 버릇이자 습관인 손톱 물어뜯는 이유 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주변에 이러한 버릇을 가진 분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이러한 버릇이 고쳐지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현상을 아닐 듯 한데요.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러한 버릇이 분명 좋지 않다는 것은 본인이 더욱 잘 알고 있을 겁니다. 특히나 아이에게는 씻지 않은 손을 입에 넣는 것이기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각종 질병이나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쉽게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손톱 물어뜨는 이유 는 잘못된 습관과 스트레스 때문 !


사람마다 그 이유가 제각각이겠지만 순톱 물어뜯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잘못된 습관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습관의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행동은 보통 또래의 아이들보다 예민한 성격을 가진 네살 이후의 아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며 그 이유는 바로 불안감과 초조함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이러한 행동을 보인 아이는 청소년기 혹은 성인까지 이러한 습관을 지니게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손톱을 물어뜯게 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고 손톱뿐만 아니라 손 모양의 변형 까지 생길수가 있는데요. 잘못된 버릇이라면 최대한 빨리 바로잡아야 겠죠?



손톱 물어뜯는 이유 를 알았다면 바로 잡아 보자 !


아이의 경우 손톱이 자라게 되면, 손톱을 물어뜨는 현상을 더욱 자주 보이게 되는데요. 미리미리 손톱 길이가 어느 정도 되면 잘라주는 것이 좋겠죠? 또한, 이러한 증상을 보일때 욕구불만인 경우가 많으므로, 지속적인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지각능력이 생긴 초등학교 전후의 아이라면, 거울앞에 아이를 앉혀 놓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5분간 손톱을 물어뜯는 행동을 하게 함으로써 아이가 자신의 버릇을 인식하고 통제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잘못된 버릇이자 습관인 손톱 물어뜯는 이유 와 바로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추가로 아이에게 손톱이 일정한 길이가 되면 어떠한 보상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하네요^^ 잘못된 버릇의 경우 빠른 시일내로 바로 잡는 것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