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4대 보험. 4대 보험은 직장인의 의무이자 권리인 만큼 다방면으로 그 활용도가 높은데요. 오늘은 4대 보험 중 하나인 고용보험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고용보험은 실업시 실업급여 지급 및 직업훈련 등의 장려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매우 유용한 제도 인데요. 오늘은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이란?


고용보험이란 1995년 7월 1일 부터 시행된, 4대 사회보장제도의 하나 입니다. 사업주와 근로자는 월 급여의 일정비율로 각각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실업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준으로 적용되며, 자기 개발을 위한 훈련 수당으로 이용이 가능한 점 또한, 고용보험의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 어떻게 하면 되나요?


간혹, 본인의 고용보험 가입기간 및 가입여부 확인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는,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하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 하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다음, 반드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셔야 페이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실텐데요. 먼저, 공인인증서 등록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셨다면,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 을 위해 화면 우측의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로 이동해 줍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는 본인의 최근 피보험 자격 현황 및 상세이력 조회가 가능한데요. 이 페이지를 통하시면, 고용보험 가입 여부 및 가입기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하단을 보시면 개별사업장의 고용보험 가입 이력과 고용보험에 가입되었던 전체 이력 인쇄 및 메일전송이 가능한데요. 필요하신 분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기간 확인 의 경우 수시로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한번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시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등록 해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