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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이 직장인의 13월의 월급이라는 말이 무색해진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더라도 현금영수증의 중요성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연말정산 소득공제의 토대가 되는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금영수증이란, 아시다시피 소득공제 혜택 부여의 목적으로 발행되는 현금 결제에 대한 건수별 내역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며, 24시간 이내 국세청 확인을 통해 최종 확정이 되는데요.



단순히 소득공제 혜택 이외에도, 카드거래에 반해 기록이 남지 않는 현금 거래 특성 상,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의 투명성과 현금 거래 파악을 위해 도입된 제도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현금영수증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아직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간단하게 실행 하실 수 있는데요. 단, 홈택스 로그인이 필요하니 사전에 가입해 주시길 바랍니다.



홈택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이 완료 됐다는 전제하에,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홈택스 메인 페이지 접속 후 조회/발급 으로 이동해 주세요.



다음, 조회/발급 페이지 하단의 현금영수증 카테고리 내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의 경로로 이동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 란에서 전용카드 신청하기를 눌러, 해당 내역 작성 후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라면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카드 발급을 해주셔야 겠죠?



평균적으로, 현금영수증 신청 후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까지 2~3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는데요. 카드 수령 후, 홈택스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통해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셔야 등록이 완료 되니, 이 점 잊으시면 안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전혀 어렵지 않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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