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무 신고, 세금 징수 등의 업무가 주를 이루는 세무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이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각 지역마다, 관할 세무서가 별도로 운영중이기에, 어디를 방문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개인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닌, 대부분의 직장이이라면 사실, 세무서를 방문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소득세 등과 같은 세금을, 직장에서 원천징수하기 때문인데요. 개인 사업이나, 자영업, 프리랜서 등과 같은 개입 사업을 하는 경우라면, 종합소득세 신고나 법인세, 부가세 신고 및 납부를 위해, 세무서를 찾는 횟수가 많으실 겁니다.



물론, 요즘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대부분의 신고 및 납부가 가능하기에, 예전처럼 세무서 방문 횟수가 잦지는 않으실 텐데요. 추가 서류 납부나, 자료 제출 등을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세무서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그럴 경우, 본인 주소지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겠죠?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어렵지 않게 확인 가능 한데요. 그 방법, 간략하게 알려 드릴게요.



우선, 검색을 통해 국세청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로 접속 하셨다면, 국세청소개 > 전국세무관서의 경로로 이동해 주세요.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 위 그림과 같이, 본인이 거주중인 주소 혹은 소재지를 입력하는 방법과,



▲ 위 지도를 통해, 해당 지역을 선택하는 방법 입니다. 2가지 중,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세무서 이름 검색을 통해서도, 관할세무서를 확인 하실 수 있으니, 본인 거주 지역의 세무서를 찾는 것이 어렵지는 않으실 거예요.



이제, 관할세무서 위치를 모르시더라도, 관할세무서 찾기 방법 매우 간단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죠? 또한, 세무서 변로 별도의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