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입국사실증명서란 국외로 출국이나 국내로 입국 등의 사실이 있는 경우, 이를 증명받기 위해 발급을 신청하게 되는 서류를 의미 합니다. 필요 횟수가 잦지는 않으나,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기에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두신다면 도움이 되실 듯 한데요.



편입학을 준비중인 유학생 혹은 비자발급이 필요하거나 이민을 준비중이시라면, 출입국사실증명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 랍니다. 발급은,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 하실 필요 없이,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그 방법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민원24를 통해,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해보자


사실, 본인의 주소지에 관계 없이 출입국관리사무소를 통해서도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직접 방문 보다는 인터넷 발급이 더욱 편리하겠죠? 또한, 인터넷발급 시 수수료가 없는 반면에, 직접 방문 시 2000원의 수수료가 청구 된답니다.



민원 24홈페이지로 접속 하셨다면, 메인 화면에 바로 비행기 아이콘의 '출입국 사실증명'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클릭해 주도록 할게요.



단, 출입국사실증명서는 개인 정보의 하나로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지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 위 페이지로 이동되시는데요. 기록대조 시작일 및 발급부수 등의 사항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민원 접수에서 완료까지 처리가 되는데요. 처리 된 민원은 나의민원 > 나의민원 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 하답니다. 만약, 출력은 원하신다면 '문서출력' 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처럼, 공인인증서와 인터넷 가능한 PC만 있다면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가능한데요. 인터넷 발급 시, 별도의 수수료가 청구되지 않는 만큼 많은 분들이 알아두신다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