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친하게 지내던 동생이 육군훈련소로 입대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군 제대한지 10년이 다되어 가지만, 입대할때가 떠오르며 마음이 심숭생숭해 지더군요. 그래서 편지라도 써야겠다 생각이 들어, 알아보니 육군훈련소 편지쓰기 방법 의외로 어렵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인터넷이 활성화 되어 있어 인터넷 편지 쓰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가 복무중일때만 하더라도, 금시초문의 이야기인데 말이죠^^;; 주변 지인분들 중 육군훈련소로 입대하신 분이 계시다면, 간단하게 인터넷 편지를 보내는 것 어떨까요? 



편지란게 조금 귀찮을지도 모르나,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소소한 행복이 될 것 같은데요. 더군다나, 힘든 훈련 과정을 거치고 있는 육군훈련소 장병이라면 더욱 그러 하겠죠? 우선, 육군훈련소 편지쓰기를 원하신다면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는 편지쓰기 뿐만 아니라, 내자녀 찾기, 훈련 및 병영생활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육군훈련소 편지쓰기를 위해, 메인 페이지의 '편지쓰기'를 눌러 주도록 할게요.



인터넷편지를 작성하기 위해 '편지쓰기'를 눌러 주셨다면, 편지를 받고자 하는 분의 연대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해당 연대를 모르신다면, '내자녀 찾기'를 통해 입영날짜 및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원하는 분을 찾으셨다면 하단의 '편지쓰기'를 통해 즉시 육군훈련소 편지쓰기 페이지로 이동 된답니다. 



참고로, 편지쓰기는 훈련병의 소속이 확정되어야 작성이 가능한데요. 통상적으로 입영일 다음 주 화요일 정오 이후 부터 작성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훈련 수료 이후에는 작성된 편지가 삭제되고 수료식을 마친 훈련병에게는 편지 전달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수료식 전 편지를 써 주시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육군훈련소 편지쓰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요. 우리에겐 그리 대수롭지 않은 편지일지 모르지만, 훈련병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으니, 친하지 않은 분이 입대를 하셨더라도, 잠시 나마 시간을 내어 편지를 작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더 큰 힘이 될 수 있답니다^^



댓글